<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제이앤에이치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온라인 웹사이트 개원잡(www.gaewonjob.co.kr 이하 “사이트“)를 통하여 직업 정보 관련 제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용 고객(이하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개원잡’ URL주소는 http://www.gaewonjob.co.kr
2. “서비스”라 함은 병원 및 업체(이하 ‘사업자’라 한다) 또는 개인이 구인, 구직을 목적으로 등록하는 각종 자료를 “회사”가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기본으로 하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타의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개인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4. “사업자회원”이라 함은 인력 채용 및 교육을 목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병원과 업체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직접 지정하고 이를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직접 지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게시물”이라 함은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으로 구성된 글이나 사진, 동영상 및 파일, 링크 등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부수하여 사이트 내에 게시하는 일체의 것을 의미 합니다.
8. “콘텐츠”라 함은 채용정보, 교육용 콘텐츠, 게시물, 광고 등 사이트 내에 게시되어 있는 모든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사업법령,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피 할 경우 약관의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변경한 후 “회원”에게 변경된 사실에 대하여 통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사유와 적용일자를 명시하고, 현행 약관과 함께 본 조 제 ①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 약관의 적용 일 최소 7일 이전부터 적용 일 전일까지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4. “회원”이 약관 공지의 날로부터 지정된 유예기간 내에 개정될 약관에 대해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은 “회사”가 개정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이하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따라 “사이트” 별 특별 조항을 생성하거나 기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사이트”를 통하여 본 조 제 ①항의 방식에 따라“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보 후 약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7.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이용안내의 취지에 의거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을 동의하고,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본 조 제 1항의 승낙은 “회사”가 “가입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SMS로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3. “가입신청자가” 이용계약 시 “사이트”상의 본 약관을 확인한 후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회사”의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하여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이용약관의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가입신청자”는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e-Mail, 주소 등)를 제공하여야 하며, 가입신청서 양식에 따라 정확하게 작성 되어야 합니다.
2. 본 조 제 ①항의 가입신청서에 실제 본인의 정보와는 달리 허위 정보로 작성한 경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한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입신청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명의 및 개인 정보를 도용하여 가입신청을 한 “회원”의 “아이디(ID)”는 삭제 처리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나. 이용계약 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마. “회사”의 권한으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회원”이 재 가입한 경우
바.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사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아. “회사”는 가입 승낙 완료 이후 본 조 제 2항의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자 ID 부여 및 변경)
1.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ID를 부여합니다.
2.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단, 해지 후 15일 후에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3. 회원 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다.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라. 회원 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가 운영하는 패밀리 사이트의 회원 ID와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2조 1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가. 이력서 등록과 이력서 열람 서비스
나.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및 온라인 채용 관리 서비스
다. 채용정보 제공 등 구인, 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라. 교육정보 및 교육 정보 교류와 소통에 관련 한 서비스
마. 각종 정보 교류에 관한 서비스
바. 모바일 채용속보 및 모바일 지원 서비스
사. “회사”가 제휴 계약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이력서 등록 및 노출)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 범위 내에서 이력서를 작성 및 수정, 등록하여 “사이트”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력서를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하고,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가장 최신 정보가 등록될 수 있도록 하여 부정확한 내용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인의 이력서 공개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보호 등의 목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에는 이력서의 각 개별항목만의 공개여부를 설정할 수 있도록 조치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회원”의 이력서 공개 설정은 “사이트”에 방문한 “병원(업체)회원”의 이력서 열람에의 동의로 간주하며 “회사”는 “병원(업체)회원” 등에게 유료 또는 무료로 이력서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무료 이력서 열람 시에는 “병원(업체)회원”에게는 “개인 회원”이 허용한 범위 내에서 연락처 정보를 노출합니다.
5.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관리자가 이력서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1. “회사”는 “회사”가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사이트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개인 회원”이 공개를 요청한 이력서에 한해 이력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조의 ①항과 관련하여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사이트 전체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제휴사 정보를 가급적 본 약관에 명시하여야 하며,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못한 제휴사 정보는 각 사이트 별 별도의 제휴사 안내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안내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요금 및 이용 시간 )
1. 개인회원의 “회원”가입과 이력서 등록 및 열람은 무료입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3. “서비스”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365일,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 할 수 있습니다.
나.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 합니다.
다.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 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 “회사”가 제휴 및 계약에 의해서 제공되는 세미나 서비스
제 14 조 (게시물의 등록 및 관리)
1. “게시물”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등록한 채용공고와 이력서 및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은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게시물”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모든 “게시물”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그 내용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게시물”을 확인하여 언제나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 및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를 “회사”가 운영하는 같은 목적의 타 “사이트”에도 게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로 인하여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게시물”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다.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라.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바.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 되는 경우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활용)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무상의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하고, 이 사용권은 “회사”가 “사이트”를 운영하는 동안 계속 유효하며, 회원 탈퇴한 후에도 이와 같습니다.
3.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 내용의 활용 및 온라인 입사 지원 정보)
1.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내용은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단, 활용되는 정보 중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합니다.
2.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병원(업체)회원”이 열람한 “개인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병원(업체)의 인사 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병원(업체)의 정책에 의합니다.
3.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병원(업체)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 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개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메일링 서비스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SMS를 이용한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8조 (회원의 가입 해지 및 서비스 중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고객센터 또는 회원 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회사”에 “서비스” 이용 해지 의사를 표함으로써 “회사”와의 이용계약을종료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자발적으로 탈퇴를 신청했을 경우 관련법에 의거 탈퇴일로부터 1개월 내에 모든 회원정보를 삭제하며 다만, 유료 콘텐츠 등을 이용하여 당사와의 거래가 발생된 “회원”의 경우에는 관련 법률(상법 등)에 의거하여 관련 법률에 규정된 기본적인 사항만을 계약 해지일로부터 5년동안 관리합니다.
3. “회원” 탈퇴 후에는 재가입은 15일 후에 가능하며 동일 아이디로의 재가입은 불가능합니다.
4.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 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이력서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나.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다.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라.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조작되었을 때
마. 기타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바.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4 장 권리와 의무
제 1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및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 경우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시, 등록된 모든 자료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채용 이외의 목적으로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등을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제5장 서비스 이용 및 광고
제21조 (구매신청 및 구매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사이트” 이용자는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가입회원인 경우 “2”호 내지 “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및 본 약관에 동의하고 상기 내용에 대한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4.패키지상품등의 광고상품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22조 (구매계약의 성립)
① “사이트”는 제12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회원가입기준에 준하지 않는 자가 유료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사이트”의 승낙이 제15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사이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대금 결제 지급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서비스 및 광고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적립금 등 “사이트”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포인트 결제는 5,000점 이상부터 사용 가능하고 포인트는 회원가입,사이트 방문 로그인 횟수등에 사이트 운영자가 정한 규정에 다라 무료 지급하고 포인트 유료 결제는 50,000원(50,000포인트)이하로 구입 가능하며 1000점 이상부터 사용 가능하다
제24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사이트”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이트”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25조 (서비스, 광고 등의 공급)
“사이트”는 이용자와 서비스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이미 서비스 및 광고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사이트”는 이용자가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제26조 (환급, 반품 및 교환)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서비스를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서비스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환불/취소 처리 프로세스>
1. 유료 결제 상품의 취소/환급 요청은 [1:1고객문의] 게시판에 비밀글로 남긴다.
내용 - 취소/ 환불 요청 사유
-환불받을 계좌번호 기입
-연락받을 전화 번호 기입
-신용카드 정보
2. 무통장/계좌이체 - 환급받을 통장 정보 기입
휴대폰 결제, 카드 결제 등은 PG사의 취소 프로세스에 따른다.
포인트 결제 - 유료 포인트 : 포인트로 전환 or 현금 환불 중 택한다
- 무료 포인트 : 포인트로 전환
3. 전화로 취소/환불 요청
대표전화 (070-4888-6226)로 요청 시 개인정보 확인 후 취소/환불 정책에 따라 처리
개인회원 - 이름/회원ID/본인 휴대폰
병원(업체)회원 - 대표자 성명/ 가입 ID/ 전화번호 / 상호명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동의를 구한다.
제27조 (청약철회 및 환급등)
① “사이트”와 서비스 및 광고등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고 이미 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② 이용자는 광고 개제 및 서비스 이용이 발생한 경우에는 취소 및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서비스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④“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통지받은 서비스등을 철회하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⑤ “사이트”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⑥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서비스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사이트”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사이트”가 부담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 28 조 (손해배상책임)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정보가 허위임을 알았거나 중대한 과실로 알지 못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손해를 배상하여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은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9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서비스”의 변경이 발생할 시 “회사”가 이를 미리 “회원”에게 공지하는 한 “서비스” 변경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 어떠한 손해 및 불만족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불가 항력에 의한 경우에는 모든 책임과 의무를 면책합니다. 불가 항력이란, 화재, 폭발, 천재지변, 전쟁, 파업 또는 정부의 조치 등 “회사”가 지배할 수 없는 유사 원인을 의미합니다.
제 30 조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하며, 이에 관한 구체적 사항은 관련법규에 따라 마련된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여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 24 조 (분쟁의 처리)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제 25 조 (관할 법원)
1. “회원”과 “회사”간의 본 약관에 관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을 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7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